테헤란로 스터디클럽(법무문제 해결하기)

이번 테헤란로 스터디클럽은 카카오 브런치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입니다. 최철민 브런치 작가를 연사로 모셨습니다. 최철민 작가는 법무부에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로 파견을 나가 스타트업 가까이에서 스타트업의 법무 문제를 듣고 자문을 하는 역할을 하셨는데요.

법인설립부터 근로계약서, 저작물, 리모트 워킹 등 아주 기본적인 것에서부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안까지 스타트업이 직면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서 법률적으로 무엇이 정답일까.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 궁금하신 분들은 이번 테헤란로 스터디클럽에서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우리 스타트업이 궁금한 법무 문제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아요!

# 연사소개 – 최철민 작가
– 스타트업에게 법알약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최철민 법무관 (by 브런치)
– 최철민 작가의 브런치 보러 가기 https://brunch.co.kr/@wonderboy99
– 최철민 작가의 ‘스타트업X법’ 매거진 보러가기 https://brunch.co.kr/magazine/startupnlaw

#행사 일정
– 19:00 – 20:00 스타트업, 법무 문제 해결하기
– 20:00 – 20:30 Q&A

#참가신청 : https://goo.gl/forms/TePz9hpuEl5maNIW2

April 13th, 2018|

테헤란로 런치클럽(실리콘밸리를 그리다)

 

혁신의 중신에 있는 실리콘밸리, 세계 유망 테크 기업과 인재들이 모이는 실리콘밸리.
그런 실리콘밸리에서 일하고 일상을 꾸려나가는 사람들이 쓴 ‘실리콘밸리를 그리다’라는 매거진을 아시나요.

브런치에서 연재하고 있는 ‘실리콘밸리를 그리다’ 매거진은 그 곳에서 살고 일하고 가족을 꾸린 사람들의 경험과 이야기를 모아 실리콘밸리를 그려내고 있는데요, 매거진의 저자이자 에어비앤비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는 유호현 님을 모시고 실리콘밸리 이야기를 들어볼 예정입니다.

실리콘밸리를 그리다에서 연재된 이야기 중 우리가 궁금해할만한, 중요한 이야기들만 모아 전달할 예정이니 실리콘밸리의 삶, 일 그리고 사람이 궁금한 분들은 주저말고 런치클럽으로 와주세요.

# 연사소개
유호현 님은 트위터를 거쳐 에어비앤비에서 일하고 있는 엔지니어입니다. 실리콘밸리를 그리다 매거진의 작가 will이기도 합니다.

# 실리콘밸리를 그리다 매거진 보기 https://brunch.co.kr/@svillustrated

# 일시 : 4월 19일(목) 11:45~13:00
# 장소 : 스타트업얼라이언스 &space (선릉역 10번출구 현대타워 7층)
# 연사 : 에어비앤비 엔지니어 유호현

# 세부일정
– 11:45 ~12:00 점심식사(샌드위치 제공 예정)
– 12:00 ~12:40 실리콘밸리를 그리다 강연
– 12:40 ~13:00 Q&A

# 주차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 참가신청 링크 : https://goo.gl/forms/1decWOqpvM2yIH8r1

April 13th, 2018|

테헤란로 런치클럽 (Trend in Vietnam)

<<본 강연은 영어로 진행됩니다. 통역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2017년 스얼과 오픈서베이가 함께 발표한 <스타트업 트렌드 리포트>에서 스타트업 대표가 가장 진출하고자 하는 해외 시장은 동남아였습니다. 많은 동남아 국가 중에서도 베트남은 풍부한 천연자원과 인적자원 (1억 인구 중 70% 이상이 30세 미만) 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경제가 성장하고 있는 나라 중 하나죠. 특히 최근 들어 중국의 가파른 물가/인건비 상승을 견디지 못 하는 기업들이 속속 베트남에 새 둥지를 트면서 베트남의 경제전망은 더욱 밝습니다.

또한 스타트업 분야에서 우리나라의 베트남 시장에 대한 관심은 무척 높은데요. 실리콘밸리의 Y- combinator를 모델로 한 VSV는 롯데로부터 $1백만을 투자 받았는가 하면, 한국계 VC인 Big Basin Capital의 송승구파트너를 어드바이저로 영입하였고, 본투글로벌, 홍합벨리 등과의 협력으로 한국 스타트업과 공동 데모데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VSV의 포트폴리오 회사인 Lozi는 한국 유학 출신의 베트남인들이 모여 창업한 회사이기도 하죠.

그래서 이번 테헤란로 런치클럽에서는 베트남 시장에 기반을 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VSV 대표, Thach Le Ahn을 모시고 ‘베트남 시장의 동향과 스타트업 생태계’ 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고자 합니다.

베트남 진출을 고려하는 스타트업, 베트남 스타트업 생태계 및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VSV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주 월요일 4월 16일 테헤란로 런치클럽에 오세요 :)

# 연사소개
창업자 출신의 앤젤 투자자. Ahn의 멘토링을 받은 스타트업 (Lozi, TechElite, Schoolbus, Ship60 등)은 수백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습니다. 또한 Ahn은 벤처캐피털 방법론 교육을 위해 투자자, 국회의원, 인큐베이터 매니저와 대학을 대상으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 정부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프로젝트에서 시니어 어드바이저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 일시 : 4월 16일(월) 11:45~13:00
# 장소 : 스타트업얼라이언스 &space (선릉역 10번출구 현대타워 7층)
# 연사 : VSV 대표, Thach Le Ahn

# 세부일정
– 11:30 ~12:00 점심식사(샌드위치 제공 예정)
– 12:00 ~12:40 Thach Le Ahn 대표 발표
– 12:40 ~13:00 Q&A

 

# 주차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 참가신청 : https://goo.gl/forms/QUYw6B8cOpJpKhsc2

 

# 그 외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djeong@startupall.kr 으로 연락주세요!

 

April 12th, 2018|